# final
final 클래스 : 상속 금지
final 메서드 : 오버라이딩 금지
(2)에서 에러발생
필드 선언하면서 초기화하는게 가장 간편
파라미터도 final로 받을 수 있음
# static
1. 정적필드, 클래스 변수
2. 모든 인스턴스 객체들이 공유하는 변수
( 인스턴스 객체 : new로 만들어지는 객체 )
3. 클래스 이름으로 접근가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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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 static, final 동시에
final( 마지막 초기화 ) + static (프로그램 처음부터 존재) = 사용자 정의 상수
클래스 이름으로 접근 가능
ex) Math.pow()
이는 거듭제곱 구하는 메서드. 클래스 이름인 Math로 접근하고 있다. 이도 static이다.
static에서 static 접근 가능
Instance에서 static 호출 가능 ( static은 프로그램 시작때 메모리에 올라감 )
static에서 instance 접근 불가능 ( instance는 객체가 생성하고 난 뒤에 메모리에 올라가므로 )
instance에서 instance는 접근 가능
정리 : Static-> Instance 빼고 다됨
this.InstanceMethod는 불가
본 자료를 참고하였습니다.
꾸준히 다시보자.
1. 220725
2. 22081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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